Home   l   Contact Us
Call us today!

Joyful Journeys Child Care

Joyful Journeys Child Care 소개


Joyful Journeys Child Care 2011년 워싱턴 주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은 가정 보육 학교 (Licensed Home Child Care)입니다.  걸음마를 시작하는 영아 부터 8살 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각 가정의 필요에 따라 Child Care(full day/half day), Preschool, Pre-Kindergarten, Before school, After school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 설립 목적은 원의 전 아동들이 훌륭한 인격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모든 면에서 고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설립 목적을 기반으로 JJ 는 아래와 같은 차별화된 교육 방법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보다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 특별히 디자인 된 인테리어

아이들에게 가정적이고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끼게 합니다.


2.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가구  사용

아이들의 활동 영역에 집중력과 독립심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자연 친화적 교육 자료

시각 및 촉각적으로 다양하게 학습하고 안전하고 독창적인 놀이로 사회성 습득을 도모합니다.


4. Montessori Reggio 프로그램 도입

 JJ 만의 독창적인 커리큘럼을 만들어 각 아동들의 성향에 맞게 적용.

 직ㆍ간접적으로 한 달 주제를 정해 풍부한 시연과 교구를 활용하여 일주일 마다 세부적으로 배워나갈 때 

 아이들은 학교에서 많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5. 단체 활동 영역의 습득

사회성의 첫 단계인 규칙과 질서를 배우게 되며 개인 레슨 시간을 통해 어른들에 대한 예절과 

학문의 즐거움도 배우게 됩니다.


6. 이중 언어(영어와 한국어사용 환경

영어와 한국어를 쓰고 말할 수 있는 선생님들의 문화적인 배경이 아이들에게 이중 언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는 여러 문화가 있는 미국에서 타문화권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7. 하나님의 말씀과 예배

가장 중요한 저희 학교의 메인 포인트로서 수업 시작 전 매일 하나님의 말씀과 예배를 통해 전인격적 크리스천 관점으로         개인적 재능 발달과 인성 교육에 중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는 준비된 학교 입니다.

 







   Our Leadership and the Leadership Mission

Joyful Journeys Child Care는 워싱턴 벨뷰 지역 중 East Gate에서 모범적인 보육 학교를 지향하기 위해 Early Achiever(Washington’s Quality Rating and Improvement System워싱턴 주 질적 등급과 향상 시스템 지표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또한 벨뷰 지역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아동에게는 즐거움을부모님들에게는 신뢰를 주는 모범적인 아동 보육 학교로서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JJ 부모님들의 기대와 관심이  부모와 가정을 한  팀으로 형성하는데 가장 큰 버팀목이 되며 저희 리더자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JJ는 하나님의 사랑을 전달하는 전달자로서 현재의 JJ 식구들과 미래의 JJ 식구들에게 성경에서 말하는 진리와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아동과 그의 가정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 저희의 역할입니다.

 

아래는 이러한 본원의 미션을 품고 각 가정들을 섬기고 있는 Joyful Journeys Child Care의 리더들입니다.

 

Director/Licensee: Eunae Cho

Main Teacher : Jenny Cha

Assistant Teacher :  Youhwa Seo

Development and Marketing :  Mr. Chun

Financial Supporter :  Mr. Kyung

 

이와 같은 미션을 이루기 위해 저희 JJ 리더들이 드릴 수 있는 약속입니다.

우리는 부모의 마음으로 자녀들을 돌볼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의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며 존중할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아이들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뢰하며 기다릴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자신의 의와 열심으로 아이들을 조정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의 필요를 우선하고 어른들의 기준을 강요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지식에 앞서 영성과 인성계발 교육을 우선할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과 화목한 가정을 위한 사명에 전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Letter form JJ Director

 

자녀의 좋은 학교 선택을 위해 저희 프로그램을 찾아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자녀를 키운다는 것은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고 부모님들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아이들의 변화에 대해 항상 준비하고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하기에 세상에서 가장 두렵고도 도전적인 일입니다. 그래서 자녀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다행스럽게도 벨뷰 지역에는 좋은 학교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역사상 가장 머리가 좋은 사람으로 여겨지는 아인슈타인은 교육의 본질은 정보를 습득하고 외우는 것이 아니라 독창적인 사고를 위한 훈련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성공적인 아동교육의 통로는 부모님의 교육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 교육을 위해서 자녀들이 세상 밖으로 날아갈 준비가 되기까지 부모를 통해 올바른 양식을 배우고 수없는 시행착오를 겪는 동안 어른들의 끝없는 인내와 격려가 자녀들에게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교육을 받은 아이들이 자라서 덕을 쌓고 자신이 가진 재능과 삶의 분명한 목적을 발견해 나가면서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여 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 멋지게 성장해 있을 모습을 생각할 때 마다 저는 가슴이 너무나 벅차오릅니다.

 

특히 이곳 미국에서 생활하는 모든 아이들은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어려운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사고를 배우게 됩니다. 더군다나 그 전 단계인 영유아기의 아동(0-8)은 먼저 감정을 습득하고 배우며 발달하는 중요한 단계를 거쳐야 하지만 어른들 입장에서는 그들만의 특이한 세계를 이해하지 않고는 아이들 키우는 일은 무척 어렵고 힘든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와 JJ 교사들을 포함한 Joyful Journeys Child Care는 각 가정과 원활한 소통과 더불어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의 기초 위에서 아이들 각자에게 맞는 재능과 인품을 잘 발달시켜 그들이 사회와 이웃에 중요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가정 보육원인 Joyful Journeys Child Care는 걸음마를 시작하는 아동부터 유치원에 들어가기 전까지의 여러 연령 아동들이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학교는 다양한 발달 특성을 가진 혼합 연령 그룹들에게 상호 유대감 형성을 위한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독창적인 사고를 위한 학교 환경을 마련하였으며 이들과 효과적인 대화 방법을 습득하고 실천하기 위해 아동의 행동 발달 연구뿐만 아니라 인성 발달을 위한 연구도 계속해서 병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미국에서, 영어 이외에 다른 모국어를 쓰고 있는 가정에서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8세가 넘어서까지도 지속적으로 이중 언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교육 환경이 글로벌 사회에서 얼마나 유익한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8세 이전에는 부모님의 꾸준한 관심과 체계적인 노력만으로도 이중 언어 구사가 어느 정도 가능하지만 8세 이후에는 스스로의 의지와 노력에 의해 그 능력이 결정됩니다. 부모의 모국어 사용은 서로의 의사소통에도 당연히 중요한 역할을 하겠지만 이를 통해 터득한 이중 언어 능력은 아이가 자라 사회에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 때 더 넓은 세계를 쉽게 연결해 줄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교육자로서, 보육사로서 그리고 한인 교포로서 저는 가정 내에서 이중 언어 능력을 꾸준히 개발하고자 하는 부모님들의 자녀들은 이러한 강력한 도구를 유산으로 물려 받을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신념을 바탕으로 저희 Joyful Journeys Child Care는 한국어를 사용하는 가정의 아이들이 한국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현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치원에 들어가기 전 몬테소리 교육과정을 통해 기본적인 영어 교육도 함께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Joyful Journeys Child Care는 이러한 큰 사명을 가지고 귀하의 소중한 자녀와 가정을 위한 보육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주심을 진심으로 기쁘게 여기며 여러분의 가정 위에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Love in Christ,

Eunae Cho

Director and Owner


 


Financial Logn in Seattle
About Joyful Journeys Child Care
Our Specialties
Programs
Calendar
Consultation
Registration Form
Gallery
Contact Us
Login
© Joyful Journeys Child Care, LLC in Bellevue. All rights reserved.
Address: 4071 150th Ave. SE Bellevue, WA 98006 l Phone: 425-533-3445 (Director)
Email: jjccbellevue@gmail.com
Website Design by Miso Web Design
Facebook